본문으로 바로가기

[Window] 윈도우 창흔들때 모든창 최소화 기능끄기

category 기타 2020. 5. 23. 11:36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의도하지 않은 동작이 일어날때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창을잡고 흔들면 모든창이 최소화되는 기능을 끄는 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모니터를 하나만 쓸때는 잘 몰랐었는데, 듀얼모니터를 쓸때 1번모니터에서 2번모니터로 창을 옮기는 와중에 이런 현상이 가끔 일어납니다.

 

창을 옮겼을뿐인데 모든 창이 최소화되면 개빡칩니다.

캡처프로그램도 최소화되버리면서 중간에 흰색화면이뜸... 결국엔 흔든창빼고 모두 초기화 되는모습(사진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누르면 움직임)

 

해결법은 세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간단하게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지만 부작용이 있고,

두번째는 홈버전이면 gpedit.msc 를 다운로드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세번째는 레지스트리를 받아 실행하는 방법이다.

(gpedit 를 설치하는방법은 내 블로그의 gpedit 설치하기 참고 : https://dpdpwl.tistory.com/127)

 

첫번째 방법

먼저 윈도우 - 톱니바퀴(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키보드에 윈도우버튼을 누르고 설정

 

시스템에 들어갑니다

 

멀티태스킹 탭으로 가서 창 맞춤을 끕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더이상 창을 잡고 흔들어대도 창이 최소화 되지 않습니다!!

아무리흔들어도 최소화 되지 않는다. (사진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누르면 움직임)

 

 

하지만 창 맞춤을 모두 꺼버렸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던 기능몇가지가 같이 작동 되지 않습니다.

(창을 흔들면 최소화되는 부분만 따로 체크가 가능하면 그부분만 끄면 되는데 그부분은 따로없기때문에 전체를 꺼야한다..)

화면 모서리로 창을 가져가면 공간을 채우는 기능이 안먹힘.. (사진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누르면 움직임)

 

두번째 방법

윈도우창에 gpedit.msc 를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사용자구성 - 관리 템플릿 - 바탕화면 의 Aero 흔들기 창 최소화 마우스 제스처 사용 안 함 더블클릭 후 사용 체크 후 확인

근데 두번째 방법대로 해도 안되는 경우가 있다.. (나의경우)

 

하지만 아직 한가지 남음

 

 

세번째 방법

아래 사이트에서 Disable_Aero_Shake_for_current_user.reg 파일을 받아 실행 (Enable_Aero_Shake_for_current_user.reg 파일은 활성화 하는 파일)

https://www.tenforums.com/tutorials/4417-enable-disable-aero-shake-windows-10-a.html

 

Enable or Disable Aero Shake in Windows 10

How to Enable or Disable Aero Shake in Windows 10

www.tenforums.com

Aero 기능만 꺼지고 다른건 되는모습 (사진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누르면 움직임)

내가원하는 흔들면 최소화되는 긴능만 꺼지고 나머지는 정상 작동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