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Oracle] 오라클18 계정 생성하기

category DB\SQL 2019. 10. 18. 14:39

ssd가 고장나는바람에 모든걸 새로 받았다.

 

오라클도 새로 받는데 11버전 Express Edition 을 못찾겠어서 18버전으로 받았다.

 

그리고 hr계정을 생성하려는데 생성이 안된다..

 

찾아보니 12부터 계정생성방법이 바뀌었다고 하는거 같아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라클18 계정생성


이름이 부적합하다고 생성이 안된다.

 

알아보니 12부터 계정이름앞에 C## 을 붙여야 된다고한다..

 

c##을 붙여 계정생성, 권한부여 후 로그인

정말 c##을 붙이면 생성이 된다..

 

 

 

하지만, c##을 붙이기 번거로울경우 붙이지 않아도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이 존재한다.

alter session set "_ORACLE_SCRIPT"=true;

시스템 계정으로 접속후 오라클스크립트를 변경하면 c##을 붙이지 않아도 생성이된다

 

이렇게 c##을 붙이지 않아도 계정을 생성 할 수 있다.

 

이렇게 생성된 계정을 삭제할때 오라

클 스크립트가 true 상태여야지 삭제가 가능하다. 아니면 오류난다.

"_ORACLE_SCRIPT"=false; 상태일때 계정삭제시 오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