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합격한지 좀 됐는데 이제야 후기를 올립니다..


비전공으로 필기합격을 17년 3회차엔가... 했었는데


1년뒤에야 실기를 봤습니다.. (귀차니즘으로 자꾸미뤄서..)



필기를 합격한지 1년이나 지났고 그동안 문제집으로 공부를 해본적이 없어서 책보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ㅜㅜ 


그래서 문제집도 대충 보고말은거같은데요.


문제집은 이기적 2018년 1회차때 실기보려고 산거 그대로 이용했어요 ㅋㅋ


사실 2018년들어오면서 실기유형이 주관식으로 바뀌는바람에..  막바뀐뒤에나온 책을봐도 될까라는 생각을했지만


문제집은 큰 영향이 없었습니다.



공부는 일주일 전부터 했는데 일끝나고 한두시간본게 다에요..(안보고 게임도했움ㅋ) 공부시간만 치면 이틀 정도 한거같아요.


대신 출퇴근시간이나 시간남을때 정보처리기사 오픈톡방이있는데 거기서 봇이 문제를내줍니다 ㅋㅋ 


그거 풀면서 용어를좀 외웠던거 같아요. (문제집보는거보다 백만배 재밋음)



실기는 과목이 알고리즘(25점), 데이터베이스(25점), 업무프로세스(15점), 신기술(25점). 전산영어(10점) 이렇게 5과목인데요.


알고리즘같은경우는 문제집보고 풀어야해요 톡방에 문제가 안올라오거든요.. (보고풀어야하는데 불가능하겠죠?)


그래서 알고리즘은 공부를 조금 하셔야합니다!! (저는 평소에 알고리즘을 백준같은데서 자주풀어서 쉬웠어요)


데이터베이스,업무프로세스,신기술,전산영어 이과목들은 톡방에 자주올라옵니다 문제들이 .. 계속보다보면 외워져요!

(ㄷㅂ 치면 봇이 디비문제내주고 그럽니다 ㅋㅋ 방마다,과목별로 문제내주는 명령어가 있어요)


다만 톡방에서만 외우면 안됩니다. 안나오는 문제들도있고 세부적으로 모르면 많이 헷갈릴수가 있어요.



실기는 과락이없고 60점만 넘으면 되기때문에 강한부분은 확실히맞추고 버릴부분은 버려도됩니다.


저는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는 다맞춘다는 느낌으로 영어는 완전버려버렸어요.


근데 결과는 알고리즘은 다 맞았지만 데이터베이스에서 몇개틀려버리고 영어에서 두개를 맞춰버렸네요.. 왜지?


그리고 업프,신기술에서 25점정도 나왔던거같네요.



총합 70점 정도가 나왔던거 같아요 .. 아슬아슬


재수안해서 다행 ㅜㅜ



18년도 합격률이라는데 3회차때가 제일 낮았네요.. 쉽다고 느꼇는데


주관식으로 바뀌고 첫해라 난이도가 쉬웠을수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팁은 오픈톡방을 활용하라!




여담으로 톡방에 네임드가 존재합니다 ㅋㅋ 지박령처럼 계속 남아계시는 분들이 있나봐요.. 저는 합격하고 바로나왔어요.


아 그리고 톡방에 계시면 문제가올라오면 ㄹㅇ로 0.1초만에 푸시는 분들이 계신대 그분들때문에 답이 스포가됩니다 ㅋㅋ 


그래서 문제 빠르게푸시는분들은 차단박고 계시면되요 ㅎㅎ (0.1초만에 푸시는분들중에 떨어진분들이 다수계시는게 함정)


댓글을 달아 주세요